No one has rated this review as helpful yet
Not Recommended
0.0 hrs last two weeks / 78.9 hrs on record (78.3 hrs at review time)
Posted: 21 Jun, 2013 @ 9:30am
Updated: 1 Jun, 2014 @ 1:35am

솔직히 망겜이라는 일반론과는 달리 재미가 없진 않다. 기본적으로 박력있는 슈팅은, 번쩍거리는 광선이 난무하는 미래무기에서 오는 새로운 감각을 조성해주어 몰입이 좋다. 발매전부터 협동모드를 강조해온 제작진의 말대로 협동이 아니면 여러가지 플레이를 시도해보는데 많은 제약이 있고 또 협동의 재미가 이 게임의 대부분의 재미를 차지한다. 그 이유로 잠입 파트에선 교전을 피할수있는 장치를 마련해두어 게임 플레이의 자율성을 보장한다. 두 캐릭터중 하나를 골라 플레이할수있지만 둘간의 뚜렷한 개성이 없다. 길찾기는 툼레이더와 유사하며 상당히 어려운 부분들이 많다. 그래픽은 실외보단 실내에서 더 빛을 발하며 SF의 느낌을 잘살렸다. 하지만 모션의 부자연스러운 연계는 몰입을 방해하고 각종 버그가 존재. 다뤄볼수있는 무기개수 또한 많지 않다. 엔터프라이즈 포탑 미션은 정말이지 형편없다. 다만 컷씬들은 볼만한 편. 사운드는 무난하고 특히 영화느낌의 배경음은 정말 좋다. 별 볼일없는 스토리에 갑작스럽게 올라오는 엔딩크레딧은 역시 영화 마케팅의 일환을 주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볼수있다. 하지만 볼륨이 그다지 작지도 않은걸보면 짧은 것보단 다행이지만 반대로 지루함을 느낄수 있다는점.
이렇게 스토리를 마무리해놓고 버그가 난무하고 게임이 각종 리뷰어에 돌팔매를 맞은 이 시점에 개발 트레일러에서 자부하던 제작진들은 지금 쪽팔려서 어쩌나하는 생각이 든다. 손익분기나 넘겼을까? 또 엔딩크레딧에 적혀있던 게임 테스터들은 뭘 피드백한걸까? 타이틀은 A+급이지만 게임은 B급정도로 보면 되겠다. 내가 만든 게임도 아닌데 남이 이걸보고 이게뭐냐고 비웃으면 내가 다 쪽팔리겠다.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5 Comments
matrixmod 22 Jun, 2013 @ 8:35am 
되도록이면 장단점 많이 알려서 남이 판단하기에 여러움이 없게요.
Mahāvairocana 22 Jun, 2013 @ 7:58am 
장문으로 적으셨네요 ㄷㄷ
Snotty_Dog 21 Jun, 2013 @ 9:38am 
나름 대작 타이틀들의 느낌을 이어받았군요. 망겜인가 아닌가 아리송해집니다.
matrixmod 21 Jun, 2013 @ 9:36am 
SF가 좋아요. 매스이펙트는 언급안했는데 배경이 SF다보니 매펙하고 비교되는거뿐이지 플레이해보면 툼레이더 + 데드스페이스 + 스플린터셀 요렇게 보입니다
Snotty_Dog 21 Jun, 2013 @ 9:34am 
한줄로 요약하자면, 망겜이지만 매스이펙트 등의 팬으로서 나름 즐겼다는 말씀이로군요 ㅋㅋ.